운동 커뮤니케이션 인사이트/보고서
내용

운동 참가자의 추천
- 더 나은 정문을 만드십시오. 재단의 정보, 지원 및 리소스에 대한 단일 진입점을 만드십시오.
- 인간을 사용하십시오. 기술 중심 또는 채널 중심 접근 방식이 아닌 인간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접근 방식을 취하십시오. 현지화하고, 경청하고, 대표하고, 지원하고, 증폭시킬 수 있는 지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고용하십시오. 누가 운동에 대해 말하는지 명확히 하십시오.
- 인간을 말하십시오. 단순하고 관련이 있으며 번역할 수 있는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커뮤니케이션 이면의 인간을 보여주세요. 세부 사항을 알 수 없을 때 인정하기보다는 문제가 복잡하거나 모호할 때 과도하게 설명하려는 유혹에 저항하십시오.
- "방송"과 "주문형"의 균형을 맞추십시오. 사람들이 필요할 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동 정보를 중앙 집중화하고 저장하는 데 더 많은 투자를 하십시오.
- 조율한 다음 의사소통하십시오. 먼저 재단 내에서 조정한 다음 더 큰 운동과 소통하십시오. 먼저 내부 정렬에 실패하여 혼란을 야기하지 않도록 합니다.
- 명확히 하고, 연결하고, 반영하십시오. 재단의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 세 가지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중심으로 운동의 이야기를 전하세요.
이 보고서는 어떻게 사용됩니까?
이 보고서는 운동 커뮤니케이션 주제에 대한 일련의 포커스 그룹 및 온라인 토론에서 가장 많이 반복되는 통찰력을 종합한 것입니다. 그것은 운동에 의해 식별된 문제와 운동에 의해 제안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위키미디어 재단을 위한 장기 운동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계획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전략은 민첩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진화하고 적응할 것이며 개선 사항이 준비된 대로 구현될 것입니다.
누구와 이야기를 나눴는지

113명이 참여하는 10개의 포커스 그룹. 연구팀은 총 83명의 커뮤니티 참가자와 30명의 위키미디어 재단 직원으로 구성된 10개의 포커스 그룹을 개최했습니다. 우리는 위키미디어 운동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다양한 지역, 언어 및 역량에서 활동하는 운동 회원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커뮤니티 참가자 중: 69%는 신흥 지역 출신이었고, 63%는 남성으로 확인되었으며, 위키미디어 기여자의 약 87%와 비교됩니다. 35%는 기본 프로젝트가 위키백과가 아닌 다른 프로젝트라고 말했습니다. 17%는 3년 이하 동안 위키미디어에 참여한 비교적 신규 사용자였습니다. 27%는 10년 이상 위키미디어에 관여한 오랜 위키미디어인이었습니다. 16%는 비영어권 사용자(아랍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및 러시아어로 동시통역 제공); 35%는 가맹단체 회원이었습니다. 23%는 위키에서 관리 역할을 맡았습니다. 7%는 기술 기여자로 확인되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참가자들에게 달리 참가할 수 없었던 사람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선택적인 급여를 제공했습니다.
운동 전략 지원
참가자의 추천은 위키미디어 2030 운동 전략의 핵심 목표와 직접 연결됩니다. 특히 그들은 다음과 같은 운동 전략 권장 사항을 기반으로 합니다:
- 우리 운동의 지속 가능성 증가. 더 나은 커뮤니티 지원, 자원 봉사 인정 및 신흥 커뮤니티에 대한 투자를 통해. ("참조: 더 나은 정문 만들기, 인간 사용, 명확화, 연결 및 반영.")
- Coordinate across stakeholders. Strengthen communication and collaboration. Clarify roles and responsibilities. (See: Speak human; Coordinate, then collaborate; Clarify, connect and reflect.)
Manage internal knowledge. Build a knowledge base with better documentation. (See: Build a better front door; Balance “broadcast” with “on-demand.”) Insights from participants give more detail for how the Foundation can structure its communications to better support these priorities. They outline issues and potential solutions for the Foundation to consider as we move collectively toward 2030.